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결과 보고 및 향후 대책 논의
찬성 38.8%, 반대 40.9%, 잘모르겠다 20.3%

【포천=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포천시의회는 24일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 를 개최해 논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포천시의회) 
【포천=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포천시의회는 24일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 를 개최해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천시의회) 

【포천=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경기 포천시의회는 24일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 를 개최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 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한 지역 주민의 찬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전화면접 및 방문조사 방식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응답자의 주소지·성별·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에 관한 찬반의견을 4개의 문항을 통해 조사했다.

여론조사는 포천시에 거주하는 19세이상 남녀 1천여명을 대상으로 2주간 실시했으며 24일 집계된 여론조사 결과는 찬성 38.8%, 반대 40.9%, 모르겠다 20.3%로 집계됐다. 표본오차는 ±3.1%포인트(신뢰수준은 95%)이다.

연제창 위원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에 관한 우리 시민의 여론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시민의 의견과 지역발전 및 안보 등을 모두 고려해 빠른 시일 내 관련 논의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