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슬기로운 부모교육(1기)」 운영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4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교육(1기) 과정을 쌍방향 화상교육으로 운영하고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4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부모교육(1기) 과정을 쌍방향 화상교육으로 운영하고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이상호 대전교육연수원장은 대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4명을 대상으로 8월 8일(화)「슬기로운 부모교육(1기)」 과정을 쌍방향 화상교육(Zoom)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영유아기 및 초등저학년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 교육으로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하였다.

실패하지 않는 훈육 방법과 연령별 부모의 역할에 대한 ‘화내지 않고 훈육하기’, 현 교육 정책의 이해를 위한 ‘교육과 돌봄의 미래! 함께하는 교육가족’, 영양 식단 관리와 편식 교정을 위한 ‘밥상머리 교육 및 식습관 지도 방법’, 총 3과목으로 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이상호 대전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연수가 변화하는 교육 정책의 흐름을 파악하고 자녀와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