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대전광역시 재난의료 협의체 회의 개최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는 재난의료대응체계 내실화를 위한 ‘재난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있다.(사진=대전광역시)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는 재난의료대응체계 내실화를 위한 ‘재난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전광역시)

【대전=코리아프러스】 이규배 기자 = 대전시는 3일, 지역 재난의료대응체계 내실화를 위한 ‘재난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재난의료협의체는 재난으로 다수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의 상황에 대비해 체계적인 현장의료 대응을 하기 위해 재난거점병원(충남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응급의료지원센터, 소방본부, 경찰청, 보건소, 시 감염병관리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성기관 간 공동 대응 전략 및 합동 훈련 계획을 수립하는 등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내 재난 현장에서의 신속한 의료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대전시는 현재 5개소 보건소에 10팀 73명의 신속대응반을 두고, 2개소 재난거점병원(충남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에 6개 팀 59명의 권역DMAT(재난의료지원팀)의 재난의료대응팀을 갖추고 있다.

또한, 경찰·소방·지자체·의료기관 등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난의료무선통신망(PS-LTE) 66대를 운영 중이다.

시는 이번에 구성된 재난의료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재난의료대응체계를 더욱더 실효성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대전 0시 축제 기간에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기관별 재난의료물품 점검, 인력 편성, 비상대비체계를 구축하여 사고 예방 등을 철저히 할 계획이다.

남시덕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앞으로도 재난의료 대응체계를 견고히 하여 재난 및 다수 사상자 발생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