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확보에 팔 걷어 붙이다!
김완섭 기재부 제2차관 도 방문, 투자펀드 설명회, 사업별 컨설팅 진행

【강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지난 17일 강원도청을 방문한 김완섭 기재부 제2차관과 함께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청)
【강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지난 17일 강원도청을 방문한 김완섭 기재부 제2차관과 함께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원도청)

【강원=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강원도가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선다.

강원도는 기획재정부와 8월 17일 도청 별관 4층 회의실에서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완섭 기재부 제2차관이 직접 도청을 방문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제도와 타 지자체의 추진동향 및 강원도 적용 사례 등을 설명했으며, 도가 추진하고 있는 투자펀드 후보사업에 대해 기획재정부 관계자 및 민간 전문가들의 컨설팅이 1부,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 설명회에는 도 실국장 및 각 시군 부단체장 등을 포함해 경제·산업·관광 분야 사업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2부 컨설팅에는 분야별 사업 및 도와 시군이 신청한 사업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사업별 컨설팅이 진행됐다.

한편, 도는 지난 6월부터 도내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 수익성과 공익성을 고루 갖춘 사업을 검토 중에 있으며 내년 초 최종 선정될 때까지 지역개발 사업, 복합 관광개발 사업 등 지역경제 효과가 큰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완섭 차관은 “정부가 민간의 창의적 역량과 풍부한 자본을 활용해 인구소멸을 근본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를 도입한 만큼 강원도도 적극적으로 펀드를 활용해달라” 고 당부했다.

투자 펀드 설명회에 직접 참석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투자 펀드 제도를 활용하면 민간자본 유치를 통해 지역에서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우리 도가 발굴한 프로젝트가 투자펀드 대상사업에 선정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