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3일 9시 현재 누적강수 92mm, 239명 비상대응 근무
이동환 시장 “실시간 위험방송, 침수위험 지도 등 시스템 강화…국지적 기습폭우 대비해야”

【고양=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이 23일 재난상황실을 찾아 호우대비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고양시)
【고양=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이 23일 재난상황실을 찾아 호우대비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고양시)

【고양=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이동환 고양시장이 23일 재난상황실을 찾아 호우대비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고양시에는 지난 22일 저녁 10시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강수량은 22일 65mm, 23일 9시까지 27mm를 기록해 23일 9시까지 누적강수량 92mm를 기록하고 있다. 시는 향후 100mm 내외 비가 더 내릴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고양특례시는 현장대응부서, 동행정복지센터 등 총 239명이 비상대응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하천변 산책로 128개소, 둔치주차장 2개소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사전통제했고, 유·무인 펌프장 40개소 중 유인 펌프 1개소, 무인펌프 13개소를 가동 중이다. 강수 상황과 하천수위 변화에 따라 비상근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강수량 및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재난대응과 호우피해 예방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여름이 끝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국지적인 기습 폭우 형태가 나타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며 “강수량에 따라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위험방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침수 위험지역에 대한 정보를 지도형태로 만들어 모바일, SNS 등에서 공유해 시민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호우피해 예방체계를 강화해야한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