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벌곡초등학교, 3, 4, 5, 6학년 청소년기자단 발족

【논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논산벌곡초등학교는 28일 도서관에서 청소년기자단을 발족하고 학교신문 만들기에 돌입하고 있다.<br>
【논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논산벌곡초등학교는 28일 도서관에서 청소년기자단을 발족하고 학교신문 만들기에 돌입하고 있다.

【논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논산벌곡초등학교는 28일 도서관에서 청소년기자단을 발족하고 학교신문 만들기에 돌입했다.

이 날 청소년기자단원들은 표현 영역인 말하기과 글쓰기를 체험한 뒤 발표기를 했다.

장영래 강사와 한태억 한국평생학습협회 충남지회 논산ㆍ계룡센터장은 이 날 강의를 통해 손으로 그리는 맵핑과 디지털 맵핑을 청소년기자들에게 지도했다.

학습에 참여한 3ㆍ4학년 들은 자신들이 맵핑을 완성하고 발표하기에 자신감을 가졌다.

5ㆍ6학년 청소년기자단원들은 정치행정 모둠 등 4개 모둠활동에 참여 한 뒤 논산의 자랑을 발표했다. 이어 펙크체크를 통해 자신이 알고 싶은 정보를 탐색하고 수정해 나갔다.

청소년기자들은 펙트체크를 통해 올바른 정보를 학습하는 방법을 알았다.

코리아플러스와 한국평생학습협회충남지회와 더코리아플러스공감이 주최하는 2023 제20회 한국미디어콘텐츠대회에 참가해 충남도지사ㆍ충남도의회의장ㆍ충남교육감상을 놓고 아나로그맵핑ㆍ디지털맵핑ㆍ이미지ㆍ영상부문을 평가 받는다. 2023 제20회 한국미디어콘텐츠대회 시상식 안내자료 이다.

한편 논사벌곡초등학교 청소년기자들은 코리아플러스와 한국평생학습협회충남지회와 더코리아플러스공감이 주최하는 2023 제20회 한국미디어콘텐츠대회에 참가해 충남도지사ㆍ충남도의회의장ㆍ충남교육감상을 놓고 아나로그맵핑ㆍ디지털맵핑ㆍ이미지ㆍ영상부문을 평가 받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