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시흥시의회 이봉관 의원이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한 후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시흥시의회 이봉관 의원이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한 후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과 이봉관 의원이 제78회 광복절을 맞아 지난 13일 열린 ‘민족공훈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1절 및 대한민국임정 100주년 범국민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민족공훈대상은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시흥=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이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이 민족공훈대상을 수상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은 평소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지역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로 정왕2동 분동과 거북섬동 신설에 노력하며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의 유치, 월곶동 실내 체육관 건립 등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왔다. 특히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토양환경평가, 정왕동 지구단위 재정비에 대한 시흥시의 입장에 대해 시정질문을 하며 집행부의 적극 행정을 촉구해왔다.

이봉관 의원은 의원 연구단체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 모임’의 대표 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자체, 지역대학, 청년, 기업 간 협업체계 구축과 지역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주력해왔다. 또한 '시흥시 예비군 훈련장 차량운행 지원에 관한 조례' 등 다양한 조례 제·개정에 참여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 의원은 “시민들과의 소통 속에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 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