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시민 발걸음 기부, 상상 더 이상의 가치!'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다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시민 발걸음 기부, 상상 더 이상의 가치!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다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28일 ㈜체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6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양주시 걷기연맹과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민 발걸음 기부, 상상 더 이상의 가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시민 누구나 스마트폰 걷기 앱을 활용하여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며, ‘얼마’ 를 기부하느냐보다 ‘어떻게’ 기부하느냐에 초점을 맞추어 기부에 흥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나눔을 생활화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 걷기로 나눔을 할 수 있는 기부문화의 새로운 장이 열리게 됐다” 라며 “작지만 소중한 나눔의 손길이 ‘상상더이상’ 의 나눔으로 확산하길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이수정 대표이사는 “기술을 통한 나눔과 공감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바꾸고 소외된 분들에게 빛을 비추는 것이 자사의 비전이다” 라며 “자사의 기술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기부와 나눔이 있는 따뜻하고 촘촘한 ‘나눔 복지 도시 남양주’ 를 구현하기 위해 기부자가 존중받는 기부문화 조성, 기부 방식의 다양화, 나눔의 신뢰성 및 투명성 강화 등 다양한 나눔 문화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