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치유농장·농촌체험농장 운영자 또는 운영 예정자를 대상으로하는 『치유농업 실무과정』으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옥천군은 치유농장·농촌체험농장 운영자 또는 운영 예정자를 대상으로하는 치유농업 실무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치유농업을 운영하고 있는 농장과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농장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농촌체험마을에 치유농업을 접목하고자하는 옥천 향수뜰마을과 팔음산마을도 농장과 함께 치유농업실무과정을 함께 하고 있다.

팔음산 마을은 올해 농업기술센터로부터 치유마을운영 진행사업을 받아 마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내년도 치유농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치유농업에서도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치유농업에서도 반려동물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시간에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새들은 수강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켰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치유농업에서도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밀과 팥을 이용한 쌀찐빵 만들기 프로그램도 수강생들에게 인기있는 수업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우리밀과 팥을 이용한 쌀찐빵 만들기.

대청호로 인한 자연환경보전지역에 1권역으로 개발의 제약이 많은 옥천에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한 다양한 옥천만의 치유농업 프로그램이 새로운 농장운영 분야로 만들어지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