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후쿠시마 처리수 괴담에 성웅 이순신장군을 인용·명예훼손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이명수 의원, “후쿠시마 처리수 방류 괴담, 충무공 이순신 장군 인용치 말라”
이명수 의원, “국민적 성웅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정치적으로 악용되는 모습을 두고 볼 수 없어”

【아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23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후쿠시마 처리수 방류 괴담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인용하지 말라고 지적하고 있다.

【아산=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국회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23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후쿠시마 처리수 방류 괴담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인용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이명수 의원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에서 왜구를 격퇴하여 나라를 구한 것과 일본의 후쿠시마 처리수 방류는 전혀 다른 차원의 이야기”라고 밝히며, “국민적 성웅인 이순신 장군을 국제문제인 처리수 관련 괴담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모습을 가만히 두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은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반대 현수막 등에 이순신 장군 동상 사진을 집어넣었고,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이나 통영 이순신공원 등 이순신 장군 관련 장소에서 규탄 시위를 개최하여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시위에 소위‘이순신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이순신 장군은 구국 차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전략으로 왜구와 맞서 싸웠다”고 강조하며,“비과학적인 괴담과 선동에 이순신 장군을 인용하는 것 자체가 맞지 않기에 즉각 중단하여 장군의 명예를 지켜주길 바란다”고 강하게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