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음식점 할인업소 리스트(리스트제공=가평군)
【가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음식점 할인업소 명부(명부제공=가평군)

【가평=코리아프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가평군은 ‘2023 Colorful Gardan 자라섬 꽃 페스타’(이하 자라섬 꽃 축제) 가을 축제가 오는 16일부터 한 달여간 열리는 가운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관내 음식업소에서도 동참을 이뤄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지난 달 자라섬 꽃 축제와 연계해 축제 방문객들에게 음식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기 위한 참여 업소를 모집한 결과 식사류 등 일반음식점 16개소, 카페 등 휴게음식점 6개소 등 총 22곳이 동참했다.

이들 업소들은 식사 및 음료 판매시 전체금액의 5%~ 10%가 할인돼 제공되며,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자라섬 꽃 축제기간 방문한 유료입장권을 업소에 제시하면 된다.

입소문을 타면서 가평 맛집으로 소문난 업소들의 상차림 메뉴도 다양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특산품인 잣의 향기가 가득한 닭갈비 및 막국수를 비롯해 맛도 모양도 솜씨가 묻어 있는 만두와 김밥, 북한강에서 잡은 각종 회와 매운탕, 독특한 양념이 어우러진 육개장 및 바지락 칼국수, 건강한 밥상 돈통마늘 보쌈․족발 및 전복관자솥밥정식, 입이 화끈한 불막열삼 막창 및 삼겹살, 쫄깃쫄깃한 토종백숙 등이 기다리고 있다.

업소별 위치 및 할인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및 군 소상공인연합회(031-581-34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년 봄․가을 개최되는 자라섬 꽃 축제는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올해 경기관광축제로 처음 선정된 데다 자라섬이 2023년~ 2024년 한국관광 100선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금년에는 방문객이 더 늘어 날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라섬 가을 꽃 축제기간인 오는 10월 6일~ 9일까지 4일 동안에는 올해 20주년을 맞는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이 대규모 행사로 동시에 열려 한층 기대감을 나타내는 등 꽃과 재즈의 향연이 관광객 급증과 지역경제에 큰 활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열린 자라섬 봄꽃 축제기간에는 하루 평균 4천여 명으로 총 12만여 명이 다녀가 작년 6만3000여명 보다 5만7000여명이 늘어 코로나19 이후 인기가 폭발했다.

군은 자라섬 꽃 축제기간에 관광객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 음식점 할인과 더불어 숙박할인시설을 확대하고 입장료 7000원 중, 5000원을 지역화폐로 돌려줘 관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꽃 축제 열리는 자라섬 남도 꽃 정원은 지난 2019년 10만㎡의 모래밭에 야생화를 가꾸기 시작하면서 우리 군민과 수도권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됐다”며 “꽃과 재즈의 향연으로 가득한 자라섬의 가을 축제를 마음껏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