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소상공인의 목소리 청취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2일 김영환 지사는 민생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들을 만나 일선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지난 12일 충북도청에서 민생경제의 뿌리인 소상공인들을 만나 일선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충북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10개 시군지부회장과 충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충북소상공인지원센터장 등 유관기관장이 참석해 현장에서의 전방위적 애로사항도 함께 고민했다.

충북소상공인연합회장과 시군지부 회장은 “코로나 이후 온라인 거래 증가에 따라 고령자를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교육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앞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외에도 손쉬운 정책자금 대출방안과 폐업 소상공인 지원, 각 지역에 맞는 체류형 관광개발 필요, 영세업체 경영개선사업 지원 강화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제일 중요한 것은 소상공인들 스스로 자생할 수 있는 노력을 해야한다”며, “정책적으로는 디지털 소비패턴의 변화에 대응한 온라인 판로 확보 등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경쟁력 강화 마련과 함께 특히 전통시장 등 지역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에서는 △소상공인육성자금 확대지원(1,300억→1,600억) △충북형 민간주도 배달앱 지원(5억)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원(2.2억)창업‧경영교육 및 컨설팅(1.2억) △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1.2억) △점포환경개선사업(1억)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지원(12억) 등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