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호 의원, 예산절감·환경보호·복지기여 1석 3조의 학교 잔식 기부 활성화 강조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조례안이 통과 되면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의 잔식 기부가 활성화 될 전망이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조례안이 통과 되어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의 잔식 기부가 활성화 될 전망이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문승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이 지난 12일 소관 상임위인 교육행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날 문승호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20년 41억원, 21년 85억원, 22년 113억원으로 해마다 많은 잔반처리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며 매년 늘어나는 잔반처리비용 현황을 지적했다.

이어 문 의원은 “도교육청에서는 매년 학교급식 기본방향과 다양한 연구용역을 통해 잔반처리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괄목할만한 성과가 없었다” 며 잔반처리비용 절감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문 의원은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학교 급식의 잔식 기부를 푸드뱅크·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한다면 예산 절감, 환경 보호, 복지 정책 측면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며 본 조례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소관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오는 21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의결을 거치면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전국 최초의 조례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