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채용 확대 위한 특별 채용 제도 개발 등 상호 정보 공유 맞손

【청양=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에 나서고 있다. (사진=충남도립대학교)

【청양=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과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과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은 21일 대학 본관에서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특별 채용 제도를 개발‧시행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인재의 현장실습 및 인턴채용을 위한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및 기술 인프라를 상호 활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유동훈 원장은 “앞으로 충남의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하는데 힘을 모으면 많은 연결고리가 있을 것”이라며 “충남연구원은 지역의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전문 영역을 오랜 세월을 구축한 경험이 많다. 대학 간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취업률을 제고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와 인프라 공유로 협력 체계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