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 산수화농촌체험휴양마을내 옥천 대청호 생태관광협의회 구성으로 대청호 주변의 다양한 환경보호에 대한 활동이 기대된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안남면 연주리에 4개 읍·면 19개 마을 활동 지원할 사무국 공간 마련해생태관광지구로 선정된 4개 읍·면 19개 마을 주민들의 활동을 지원할 옥천대청호생태관광협의회(회장 황기백) 사무국이 안남면(연주리 70-16)에 둥지를 틀었다.

지난 1일 개소식에는 민·관·전문가 다양한 주체가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대청호생태관광협의회 황기백 회장은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어 아름다운 대청호 자연을 보호하며 즐길 수 있고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을 추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며 “민관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옥천-코리아플러스】이정심 기자 - 옥천 대청호 생태관광협의회 개소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만들었다.   
【옥천-코리아플러스】이정심 기자 - 옥천 대청호 생태관광협의회 개소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축하의 자리를 만들었다.   

황규철 옥천군수님을 비롯한 군청 직원분들과, 옥천군의회 송윤섭, 박정옥 의원님. 충북도청, 박용규 도의원님, 박덕흠국회의원님, 금강유역환경청, 4개읍면(옥천읍, 동이, 안남, 안내면) 읍면장님, 이장협의장님, 19개마을 이장님들, 체육회, 주민자치회, 노인회 등 각 지역 여러기관단체장 분들과 자연해설사팀과, 주민들까지  다양한 분들의 참여로 개소식이 진행됐다. 

옥천의 산수화농촌체험휴양마을이 생태관광협의회와 함께 생태교육에 다양한 분야를 만들어 농촌체험의 새로움을 만들어주리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