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국내 대형유통망 바이어 초청 상담회로 판로학대 도모

【제천=코리아플러스커뮤니케이션】 강경화 기자 =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올해도 바이어 상담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천시)

【제천=코리아플러스커뮤니케이션】 강경화 기자 =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에서 올해도 바이어 상담회를 운영한다.

매년 박람회 기간에는 국내 대형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바이어를 초청,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운영하여 판로확대에 기여해 왔다.

지난 2022년도에는 ‘넉넉한 사람들’이 상담회를 통해 해외로 수출하는 큰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다.

올해는 10월 1일 15개사 바이어를 초청, 한방바이오 융복합관에서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천 대표 한방바이오 종사 기업이 참여하는‘한방바이오산업관’을 운영하여 한방 및 천연물을 소재로 한 새로운 건강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제천약령시’에서는 GAP약초, 생약초 등 제천의 우수한약재를 할인판매하고, ‘하늘뜨레존’과 ‘플리마켓존’에서는 제천에서 생산하는 질좋은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의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로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기업 판로 확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