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보건의료원은 10일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장수시장에서 ‘임산부 배려 및 모유수유 홍보 캠페인’을 하고있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보건의료원은 10일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장수시장에서 ‘임산부 배려 및 모유수유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최근 우리나라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임산부의 날을 통해 전 국민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모성 및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수군보건의료원 직원들은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및 모유수유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고, 장수군보건의료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임신 및 출산 지원 사업을 안내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역사회 저출산을 극복하고 임신·출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첫만남이용권지원 ▲영아기 육아용품 무상대여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애순 의료지원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에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고 일상 생활에서 임산부들을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수군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