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대전시는 19일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제2대 원장에 구자현(50) 전(前) 한국개발연구원 글로벌경제연구실장을 임명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대전시는 19일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제2대 원장에 구자현(50) 전(前) 한국개발연구원 글로벌경제연구실장을 임명했다.

구 신임 원장은 공개모집 절차와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임원 추천위원회를 통해 선임돼 이날 이장우 대전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구 신임 원장은 1996년 충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은행에 입사했다. 이후 영국 맨체스터대에서 경제학 석사, 영국 랭커스터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3년에 한국개발연구원에 입사해 글로벌경제연구실 실장을 역임했다.

경제 전문가인 구 신임 원장은 중소벤처기업 육성 정책, 산업전략, 글로벌 전략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정부 정책 수립에 기여해왔다.

구 신임 원장은 앞으로 2년 동안 대전을 국내 과학기술 혁신 허브와 과학기술 기반 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장우 시장은 “국책연구기관에서의 산업전략 연구 및 수립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산업 기반 지역혁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혁신기관으로 대전과학산업진흥원을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