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코리아플러스] 이수옥기자= 충주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사과농사를 하는 농업인    명이 금강모치마을에서 찹쌀떡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영동=코리아플러스] 이수옥기자= 충주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사과농사를 하는 농업인 명 금강모치마을에서 찹쌀떡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영동=코리아플러스] 이수옥 기자 = 긴 추석연휴가 지난 첫날인 지난 4일 충주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사과농사에 종사하는 농업인  17분이  인근의 복숭아 농장을 들른 후 영동금강모치마을로 견학을 왔다. 

금강모치마을 한영기 위원장과  마을사업의 이모저모 궁금한 사항을  Q&A 대화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찹쌀떡 만들기,  블루베리 잼 만들기, 머루포도따기  체험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에 대한 공감대를 느끼게 했다.  

시골밥상으로 점심을 먹는 시간에는  메뉴 선정 및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와 식사 준비 인원은 어떤 방법으로 운영되는지 질문을 통해 선진지 견학을 하면서 마을의  발전에 도입해 보려고 하는 열정이 엿보였다.   

변여사님 머루포도 농장에서 잘익은 포도를 골라 수확해보는 포도따기 체험을 하고 있다.
[영동=코리아플러스] 이수옥 기자 = 변 여사의 머루포도 농장에서 잘익은 포도를 골라 수확해보는 포도따기 체험을 하고 있다.

 

준비된 재료로 맛있는 블루베리 잼을 만들기 위해 정성껏 주걱으로 저어주고 있다
[영동=코리아플러스] 이수옥 기자 = 준비된 재료로 맛있는 블루베리 잼을 만들기 위해 정성껏 주걱으로 저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