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농촌공간활성화프로그램이 진행중인 옥천 농촌체험휴양마을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향수뜰농촌체험마을에서 빵도마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br>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향수뜰농촌체험마을에서 빵도마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옥천=코리아플러스】 이정심 기자 =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농촌공간활성화프로그램이 진행 및 마무리 중에 있다. 

옥천군 농촌활력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주민문화프로그램은 농촌체험휴양마을과 공동체 진행마을등에 다양한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향수뜰농촌체험휴양마을은 재봉틀 동아리, 천연염색 문화교실, 미용 봉사동아리와 요리 문화교실의 콜라보, 빵도마 만들기, 힐링 케이크 만들기, 전통차 문화교실. 장화리 마을 탁구 동아리, 대사리 마을 천연염색 문화교실 동아리, 힐링 꽃화분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동이작은도서관은 힐링케이크 만들기, 도어벨 만들기, 빵도마 만들기, 천연염색문화교실, 디지털 문화교실, 캘리그래피 동아리, 행복동이 노래교실 등을 진행한다. 

산수화농촌체험휴양마을 목공 문화교실 동아리, 힐링 꽃화분 만들기, 수제청 문화교실, 전통차 문화교실.  석화리마을 아살라토&스틸텅드럼 음악 동아리, 용죽리 마을 전통차 문화교실 등을 진행한다.

햇다래농촌체험휴양마을 건강체조 문화교실, (목공예)빵도마 만들기, 힐링케이크 만들기, 그림책 힐링테라피, 힐링 꽃화분 만들기를 진행한다.

팔음산농촌체험휴양마을 EM을 활용한 천연 세제 문화교실, 천연염색 문화교실, 힐링케이크 만들기, 라탄 도어벨 만들기, 요리문화교실 등을 진행한다.

마을마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한 농촌공간활성화사업을 4월~11월에 걸쳐 진행하며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과 문화생활을 지원하며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23년 사업진행을 통하여 2024년에는 주민들을 위한 더욱더 알차게 기획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