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더플러스】 강성진 신용재 장영래 기자 = 충북대 대학원이 전문성을 향상시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에 나선다. (사진=충북대)

【충북=더플러스】 강성진 신용재 장영래 기자 = 충북대 대학원이 전문성을 향상시켜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에 나선다. 

CBNU 대학원 페어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가 1일 오후 2시부터 개신문화관에서 사동민 대학원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교직원, 학부생, 대학원생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CBNU 대학원 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원 페어는 인공지능과 로봇, 빅데이터와 차세대 반도체, 미래 자동차, 바이오헬스 등 첨단기술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광범위한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교육 전반에 걸친 변화를 선도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대학원 진학을 고려 중인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사동민 충북대 대학원장은 “학문과 연구의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대학원 교육의 가치를 발견하고자 2023 CBNU 대학원 페어를 개최했다. 이 곳에서 학문과 연구의 열매를 나누고,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지식과 혁신의 성지인 충북대 대학원에서 전문성을 향상시켜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 날 행사에는 입시 및 학사 설명회, Lab실 및 4단계 BK21 연구단 설명회 등 학생들에게 충북대 내 다양한 전공과목에 대한 소개와 네패스 임원의 초청강연, 스템프 투어 등 다양한 참여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