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일 충북교육청은 청주시 종목별 체육발전위원회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하반기 소통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교육청은 지난 1일 청주시 종목별 체육발전위원회와 도교육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하반기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반기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사항을 협의하며 회원들의 목소리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청주가 몸근육을 기르는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보고 새로운 협업 모델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 청주시 종목별 체육발전위원회 회원들은 △장애학생 체육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 마련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확보 방안 △뉴스포츠종목 교원연수 개설 △엘리트 학생선수 졸업 이후 진로 위한 기초소양교육 지원 △생존수영교육 확대를 위한 수영장 확보 방안 △학교체육시설 개방 확대 등을 요청하며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눴다.

이에, 윤건영 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육활동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며 내년에는 몸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해 학생들이 튼튼한 몸을 바탕으로 인성과 학력 모두를 기르는 활기찬 학교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학생들을 위한 여러가지 체육 사업과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소통간담회를 각 시․군별 종목단체 관계자들과 각 종목별 전무이사협의회 회원들과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