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의회,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0일 대전유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가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구)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유성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가 지난 10일 챗GPT(ChatGP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활용법 등을 배우기 위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정부기관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이부일 인사이트마이닝 대표이사로부터 최신 프로그램과 결합한 챗GPT 활용법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배우고 의회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정책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챗GPT로 대변되는 인공지능 세상이 다가옴에 따라 이를 활용해 보다 효율적으로 의정활동과 입법지원 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해 특강을 실시했다”라며, “또한 향후 인공지능 기술 관련 산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법적·제도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고민해 챗GPT로 상징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책연구회는 대표의원인 박석연 유성구의회 의원을 비롯한 인미동 부의장과 송재만 의원(사회도시위원장), 김미희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하경옥 의원이 참여하고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 특강을 실시하였고 현재 R&D예산 축소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등 의욕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