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응수·임재성)는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와 함께 인적 안전망 구성 및 복지 안전 사업 추진을 위한 회의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응수·임재성)는 16일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와 함께 인적 안전망 구성 및 복지 안전 사업 추진을 위한 회의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복지마차 1차 회의에서는 오지마을로 선정된 두 마을(풍저마을, 양천마을)을 위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과 안정협의체 역할 부여, 사전 예찰 활동 추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장계면은 협의체 위원, 해당 마을 이장 그리고 장계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의 추천으로 대상 가구를 선정하고 의용소방대 및 자율방범대와 함께 예찰 활동을 진행해 왔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가 같이 힘쓰는 만큼 안전에 취약한 마을을 더 살펴보고 복지 및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안전과 관련된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을 지키고 복지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응수 장계면장은 “이번 오지마을 복지마차 사업은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뿐만 아니라 안전과 관련된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추진하는 만큼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가구들에게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며, “선정된 마을 및 어려운 가구를 자주 방문하며 복지 및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