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 이제 군청에서 처리하세요”

【충남=더플러스】 김현욱 장영래 기자 =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는 예산군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사진=예산군)

【충남=더플러스】 김현욱 장영래 기자 =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는 예산군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충남 예산군은 지난 2020년 12월 군청 1층 민원실 내 개소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기존 국세 업무를 보고자 오가면 소재 예산세무서를 방문해야 했던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납세자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합민원실 운영 이후 민원인들은 군청 실과부서에서 음식점 영업 등 각종 인허가를 득하고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를 군청 1층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서 함께 처리할 수 있으며, 국세 제증명 발급 등 국세 신고서 접수도 지원 중이다.

이러한 편리함으로 통합민원실은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소 이후 현재까지 4100여명의 민원인이 원스톱 세무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예산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합민원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예산세무서와의 꾸준한 협의 노력을 통해 군민 편의 증진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지방소득세팀(041-339-7357) 또는 통합민원실(041-339-786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