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을 품은 바다 과정, 안전한 체험활동 마무리

【보령=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원)

【보령=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은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23일까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된 캠프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학생과 인솔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찰나의 순간을 잡아라(릴스 제작) △레이싱 카트체험 △안면도 자연휴양림 트레킹 제트보트 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교육 활동을 즐겼다.

아울러, 학생들과 교사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섬 체험을 통해 생물학적 가치와 지질학적 가치 발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제동행을 원칙으로 안전한 해양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사와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통해 친밀해질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라며, “하지만 휴양림에서 공기가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었으며 바다의 일몰이 생각보다 너무 이쁘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릴스 제작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학생들이 단결되는 모습이 좋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좋은 경험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