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데이터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
청주시, 데이터 공유 및 활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
  • 신용재 기자(syj3955@naver.com)
  • 승인 2023.11.2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내년 4월 다양한 내ㆍ외 데이터 서비스 제공 계획 -
【충북=코리아플러스】 신용재 기자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 직원 및 외부 전문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충북=코리아플러스】 신용재 기자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부서 직원 및 외부 전문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충북=코리아플러스】 신용재 기자 =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데이터허브 플랫폼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는 용역 수행사의 중간보고 및 시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민원ㆍ공간ㆍ세금ㆍ재난 등 청주시 내부 행정 데이터와 연금ㆍ보험 등 공공기관 데이터, 이동통신 등 민간 데이터 간 연계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져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선제적 의사결정 지원, 미래지향적 정책 결정으로 합리적이고 유용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획기적인 행정쇄신과 디지털 행정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마트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허브 플랫폼 구축사업’은 지난 8월 착수에 들어갔으며 내년 4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