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3년 하반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 개최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9일 충북도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북도)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도는 지난 19일 충북연구원이 충북연구원 중회의실에서 강성환 충북도 균형건설국장을 비롯한 위원 등 2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구내 건설업체 역량강화와 수주율 제고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충북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2023년 건설경기 동향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실적과 2024년 건설시장 전망을 토대로 지역업체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내 건설 생태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이날 지역건설협의회에서는 우수한 시공품질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꾸준한 성장을 통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건설산업체 등에 대한 표창 심의도 진행됐다.

또한, 지속적으로 공적이 뛰어난 지역건설산업체와 유공자를 발굴하고 수범사례를 전파해 올바른 건설문화 확산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강성환 국장은 “최근 국내 건설경기는 고물가 지속과 고금리 장기화, 경제 저성장의 영향으로 위축된 상황이며 이로 인해 중소건설사를 중심으로 부도와 폐업에 대한 우려가 상당한 실정이다”라며, “도에서 직접 발주하는 각종 SOC 사업 이외에도 대규모 정부·공공기관 발주공사에 도내업체의 참여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