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대회 개최

【대전=더플러스】 강경화 기자 = 20일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수요일 오후 5시 열린 2023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대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전=더플러스】 김용휘 이규배 이영애 오공임 정지완 장영래 강경화 기자 =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일 수요일 오후 5시 열린 2023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대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 날 오페라 웨딩&컨벤션홀 3층 스파티움 홀에서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탐색하는 ‘2023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대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시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 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의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의 건강한 가정 및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너의 힘이 되어줄게, 너의 꿈을 지켜줄게’라는 부제로 진행될 이번 청소년안전망대회는 종사자,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 관계자,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윤혜숙 한국평생학습지원협회 대전지회 이사장의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과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시상이 개최됐다.

이어 ▲2023년 성과보고 영상 시청 ▲우수사례발표 ▲대전광역시 청소년 심리적 외상(Trauma) 실태조사 보고 ▲청소년 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장래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아픔을 함께하고 청소년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1년간의 청소년안전망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시도 및 시군구 단위까지 설치가 되어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 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365일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www.dj1388.or.kr)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