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초등학교 꼬마동화작가 팝업전시회와 함께 작은학교 특색 선보여

【진안=플러스】 최낙철 기자 = 2023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오는 23일(토)~24일(일)까지더 마이산 북부일원에서 펼쳐진다.(사진재공=진안군)

【진안=더플러스】 최낙철 기자 = 2023 마이산 겨울동화축제가 오는 23일(토)~24일(일)까지 마이산 북부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잡은 마이산 겨울동화축제에서는 추운 겨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얼음 미끄럼틀과 썰매장이 준비돼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개막식에 맞춰 진행되는 마칭밴드 퍼레이드와 상설 공연으로 펼쳐지는 가족공연, 인형극을 비롯해 스탬프 투어인 ‘유니콘 뿔을 찾아서’등을 통해 오감만족 재미가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대표 겨울 간식 부스들도 운영돼 축제장이 풍성하게 구성된다.

특히 축제 첫날인 23일에는 14시 개막이벤트와 동시에 홍삼떡볶이 나눔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진안읍 죽산리 오천초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동화, 시집을 편찬해 기획한 ‘꼬마작가’ 팝업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 진안작은 학교만의 특색있는 교육 결과물도 선보이게 된다.

염기찬 마이산겨울동화축제추진위원장은 “어느 누가 방문해도 기억에 남고, 또 찾고 싶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관내 작은 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꼬마작가 팝업전시회도 열리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