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esthetics of Hope, Healing Wounds through Forgiveness

【대전=더플러스】 '희망의 꽃, 상처를 치유하는 용서의 미학'은 삶을 돌아보게 되는 마무리 시점에서 우아하게 피어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사진=DACL 박영찬(KAIST 커뮤니케이션훈련))

【대전=더플러스】 '희망의 꽃, 상처를 치유하는 용서의 미학'은 삶을 돌아보게 되는 마무리 시점에서 우아하게 피어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마음을 치유하며 용기와 감동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미움과 사랑, 상처와 감동의 대비를 통해 깊이 울리는 감정을 그려봤습니다. '상처는 종종 고통의 꽃'으로 기억되며, 상처를 입었을 때의 어둠과 무기력함은 마치 마음을 휩싸는 듯한 어두운 구름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그 어둠은 마치 밤하늘에 감춰진 별들처럼 소중하게 빛나고 있는 감정의 조각들을 담고 있죠. 무기력함은 마치 거대한 파도처럼 삶의 해안을 향해 밀려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고요한 여정에서 우리는 상처를 마주하고 받아들이며 성장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찾아냅니다. '마음의 고요함을 찾는 여정'은 마치 흙으로 뒤덮인 씨앗에서 싹이 트는 아름다움을 꿈꾸듯이 그려져 있기 때문 입니다.

"살아오면서 상처받은 적이 있나요?" "아니요, 상처받은 기억이 없어요." 이러한 대화는 이미 모든 것을 마음으로 '용서'했기에 가슴에서 지워져 생각나지 않는 것입니다. 상처를 마주하고 용서의 길을 찾는 과정은 우리의 내면을 성장시키는 길입니다. 누군가를 미워하면 마음이 상처받고, 누군가를 사랑하면 마음이 예뻐집니다. '상처에 맞서 용기를 발견하는 순간'은 꽃이 피어나는 순간과도 같아 우리의 마음에서 용기의 씨앗이 트면서 진정한 감동을 경험하게 되는 변화의 과정입니다.'용서의 씨앗 뿌리기'는 마치 마음의 땅에 작은 씨앗을 심는 듯, 작고 미미한 시작에서 성장합니다. 이 작은 씨앗이 자라남에 따라 상처의 흙이 용서의 향기로 가득 차게 되죠. 그래서 '용서는 용기의 표현'이자 그 자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용서의 여정은 마치 '마음의 정원에서 꽃을 피우는 것'과 같습니다. 싱그러운 봄바람이 불어오듯이 용기의 향기를 더해 나갈 수 있습니다. 노력과 용기로 가꾸어낸 꽃들은 희망의 색깔로 우리의 인생을 물들입니다. '마음의 상처에 대한 용서를 향한 여정'을 걷다보면, 꽃이 피어나듯이 우리의 삶도 아름다워지는 순간이 찾아올 것입니다.용서의 여정에서 찾은 "감동적인 순간"은 우리를 더 깊은 감정으로 이끌어갑니다. 상처를 용서하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느낀 진정한 감동에 '마음의 부담이 사라지고, 투명한 미소가 찾아오는 순간'을 여러분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소년과 소녀의 순수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소설 '소나기'의 작가 황순원 선생님의 깨어있는 작품 이야기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흔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는 한국전쟁의 비극적인 현실에서 솟아나는 좌절감을 '상처를 치유하는 구원의 미학'으로 승화시켜, 전쟁의 폭력성에 맞선 인간사랑에 대한 작품활동으로 자신의 삶을 성찰해 나갔습니다. '용서를 통해 상처를 치유하는 희망의 미학'을 마무리하면서, 마치 강렬한 음악의 종결음처럼 마음을 울릴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상처는 피할 수 없지만, 마치 꽃잎처럼 우아하게 피어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이 마음의 여운을 남기며 여러분에게 따뜻한 메시지로 남기를 바랍니다. 피할 수 없는 상처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봄으로써 감사의 마음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상처를 용서의 미학으로 살펴보며 희망의 씨앗을 심어봅시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고 상대를 용서함과 동시에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글, DACL 박영찬(KAIST 커뮤니케이션훈련)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