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혁신지원센터, 최우수상 항공서비스학과 'Aero-붐'
지역기업과의 협업 통해 현장 중심형 문제해결 역량 강화
자발적이고 도전적인 융합교육 확대와 교육의 질 제고

【충북=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청주대학교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청주대학교)
【충북=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청주대학교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청주대학교)

【충북=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3학년도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의 산업체와 협업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발굴·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팀이 참여했고, 최우수상은 항공서비스학과 ‘Aero_팀이 수상했다.

‘Aero_은 청주를 거점으로 한 Aero_K와 협업해 Aero_K 항공사의 인지도 제고와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제시했다.

우수상에는 세종바이오와 협업, 바이러스 수송배지 기술을 개발해 기업에 기술을 이전할 계획인 핵산의 안정성팀이, 장려상은 헌혈의집과 협업, 대학생들의 헌혈 참여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제시한 힐러팀이 선정됐다.

윤현정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지역기업과 협업을 통해 해당 기업의 기여하는 모습이 매우 고무적이었으며 앞으로도 청주대학교가 지역사회의 공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지역기업 발굴 및 가치창출 활동을 통해 지역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현장 중심형 문제해결 역량 강화, 자발적·도전적인 융합 교육의 확대와 교육의 질 제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통한 대학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의사소통을 통한 통섭 교육과 실학성세 달성 등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