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024년 토요가족 체험 참여 가족 모집 홍보물. (사진=충북교육청)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교육청은 최근 직속기관인 유아교육진흥원이 2024년 토요가족 체험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충북 구내에 거주하는 3세에서 5세 유아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토요가족 체험활동은 달마다 둘째주와 넷째주 토요일에 운영하며 공휴일에는 미운영한다.

누리집(cbiedu.go.kr)을 통해 보호자가 개인이 신청을 하며 유아 1인당 연 3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체험일 2주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이고 대기자 신청기간은 체험주간 주의 수요일까지 가능하다.

체험가능한 유아의 출생년도는 1월과 2월은 지난 2017년생부터 2020년 2월 말일까지 태어난 유아이고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는 지난 2018년생부터 2021년 2월 말일까지 태어난 유아이다.

달마다 2주째에는 △마음키움터(3D 영화관람) △사랑나눔터(놀이세상) △모험놀이터로 구성된 사랑코스를 운영하고 매월 4주째에는 △생각자람터(3D 영화관람) △이야기나눔터(놀이세상) △모험놀이터로 구성된 행복코스가 운영될 계획이다.

김연옥 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가족체험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유아 발달에 적합한 알찬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히니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