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군민의 행복과 발전 기원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군은 2024년 새해 첫날 예당호 수변무대에서 군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예산군)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군은 2024년 새해 첫날 예당호 수변무대에서 군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새해의 시작을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청룡의 힘찬 기운으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상 상황으로 아쉽게 밝은 해를 볼 수는 없었으나 방문객 모두는 한 마음으로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건강과 소망 성취를 기원했다.

한얼국악예술단의 발광 다이오드(LED) 대북공연인 ‘아듀! 2023+2024 갑진년 푸른 용의 승천’으로 시작된 행사는 유명 팝페라 공연팀인 유명지와 리스트리오가 긍정의 에너지로 희망찬 노래를 선사했다.

특히 200m에 달하는 발광 다이오드(LED) ‘용’ 연날리기 로 장관을 연출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는 지역 사회단체 주관으로 방문객들을 위해 새해 복떡, 온 음료 및 손난로 나눔 행사를 통해 이른 아침 추위에도 행사장을 찾은 군민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아울러 군민들은 부대행사로 새해 소망을 염원하며 여의주를 뽑아 행운의 메시지를 확인했으며, 소원지 쓰기 행사인 ‘여의주 소원종’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군은 청룡의 해를 상징하는 용 한 쌍으로 구성된 ‘빛 경관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오는 2월 말까지 예당호 수변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