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일 안창복 충북도의회 신임 사무처장은 취임식을 갖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청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도의회는 지난 2일 안창복 신임 사무처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 처장은 “지난해 32년 만에 전부 개정·시행된 지방자치법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요구하고 있다”며, “사무처 직원들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업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 처장은 이어 “충북도의회·충북도·충북도교육청 간 가교역할로 도민 중심의 정책이 입안되도록 하고 현장방문과 간담회, 토론회 등 주민 참여를 확대하는 의정활동을 충실히 지원함으로써 신뢰받는 의회를 완성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충북도 제천시 출신인 안 처장은 조선대 우주항공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2년 공직에 첫발을 들인 후 충북도립대학교 사무국장과 기획관리실 예산담당관, 음성군 부군수, 신성장산업국장, 환경산림국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안 처장은 신성장산업국장 재임 시 국내 최초로 지역주민이 제안한 수상태양광인 청풍호 제3호 수상태양광 조성 사업을 완료했으며, 지역혁신 성장 거점을 위해 청주 강소특구 지구를 확장하는 등 역량을 발휘했다.

또한, 기획력과 탁월한 실무능력을 겸비한 행정가로 정평이 나 있는 안 처장은 합리적이며 화합과 소통을 중시해 직원들로부터 존경과 신망이 높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