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및 몽골 대학 이어 글로벌 교류·협력 범위 확대
교육과정과 자원, 교육시설 개방·공유하는 전면적 협력

【대전=더플러스】정지완 기자 = 지난달 27일 베트남 노동조합대학교에서 목원대와 노동조합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목원대학교)

 

【대전=더플러스】정지완 기자 =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가 중국, 몽골에 이어 베트남 대학과도 글로벌 공유 캠퍼스’(Global Shared Campus) 구축을 추진한다. 글로벌 공유 캠퍼스는 국내 대학과 해외 대학 간 교류협력을 넘어 교육과정과 교육자원, 교육시설을 개방, 공유하는 전면적 협력 체제를 말한다.

목원대 국제협력처는 베트남 노동조합대학교(Trade Union University·공도안대학교)와 지난달 27일 글로벌 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A)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노동조합대는 1946년에 하노이 중심가에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으로 현재 두 곳의 캠퍼스에 1만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양 대학은 지난해 101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이번에 유학 프로그램, 공동연구, 한국어교육센터 활성화 등 글로벌 공유 캠퍼스 구축 관련 내용을 포함한 세부협약을 맺었다. 양 대학은 추후 글로벌 공유 캠퍼스 이행을 위한 전담 조직 및 사무실 운영 등 후속 조치를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레만훙 노동조합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의 발전에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학 총장은 베트남 노동조합대와의 협력을 통해 양 대학 학생과 교원의 국제적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목원대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며 대학의 성장을 견인할 글로벌 인재를 유치·양성하는 글로벌 교육 선도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원대는 대학의 교육경쟁력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글로벌 공유 캠퍼스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중국 산동외사직업대학교와 글로벌 공유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12월에도 몽골 후레정보통신대학교, 몽골인문대학교와 각각 글로벌 공유 캠퍼스 관련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