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교육지원센터, 1월과 2월 겨울방학 놀이 프로그램 운영

【충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15일부터 2월 23일까 단재교육연수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2024년 겨울방학 놀샘터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을 알리고 있다. (사진=충북도)

【충주=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충북교육청은 오는 15일부터 2월 23일까지 충주시 대소원면에 위치한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 놀이교육지원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방학 놀샘터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설연휴 주간을 제외한 5주간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세부 프로그램으로 △열린 놀이 교실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 △방학에 맘껏 실컷이라는 3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울러, 초등학생 개인이 신청하는 ‘열린 놀이 교실’ 초등학생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과 함께 맘껏 실컷’ 프로그램이 오전 10시와 오후1시와 날마다 2회 운영되고 2시간형 당일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시간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매일 다양한 분야의 놀이 체험이 준비돼 있어 선택하는 재미도 있다.

또한, ‘방학에 맘껏 실컷’은 놀샘터의 실내․외 놀이시설을 활용해 심도 있는 놀이 체험을 위한 비숙박형 하루 캠프로 초등학생 개인이 신청 할 수 있고 1일 4시간으로 운영이 되어 더욱 긴 시간동안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각 프로그램은 △전래놀이 △메이커놀이 △흙놀이 △책놀이 △보드게임 △레고놀이 △요리놀이 △자연놀이 △몸놀이 등 다양한 몸활동 놀이와 마음근육을 키울 수 있는 놀이로 다채롭게 채워진다.

송영광 단재교육연수원 원장은 “겨울방학 동안 다양한 놀이를 통해 몸활동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과정을 중시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 근육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놀이 체험 프로그램은 놀이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s://nolsaem.danjae.go.kr)을 방문해 체험일 2일 전까지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프로그램 당 16명의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 대상은 초등학생 또는 동반가족이나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한해 2024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어린이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