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지역공약, 공모 안돼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 (사진=충남도)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김용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대통령 지역 공약에 대한 공모 사업 추진 반대 입장을 거듭 밝히며 시도지사가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58차 시도지사협의회 총회에 참석했다.

부회장 선임 이후 처음 참가한 이날 회의에서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대통령 공약을 공모로 하게 되면 경쟁이 치열해지고 준비를 하는 공무원들이 다른 일도 못하는 등 행정력 낭비가 심각하다”라고 반대 뜻을 분명히했다.

이어,  “각 시도지사가 이 같은 내용을 합의해 정부에 입장을 전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와 함께 지역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지역 국립의과대학 신설 필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립의대가 없는 지역은 충남과 전남, 경북 등 세 곳”이라며 “지역의사제도 도입 등을 통해 세 군데 먼저 국립의대를 신설하고 나머지는 기존 의대를 확대·보완하는 방향으로 시도지사협의회에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태흠 지사는 “사업을 추진하면서 용역과 중앙투자심사 등을 거치면 시도지사 4년 임기 내 첫 삽을 못 뜰 수밖에 없다”라며 전액 지방 재원 사업에 대한 중투심사 제외 필요성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