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대상 홍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구민 체감 소통 확대 기대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22일 “홍보는 정책 실현의 마지막 단계라고도 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히고 있다. (사진=대덕구)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22일 “홍보는 정책 실현의 마지막 단계라고도 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는 민선 8기 3년 차로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업무 추진과 홍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중규 대덕구청장은 이 날 대전 대덕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사 이 같이 강조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구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업 부서 담당자들의 정책 홍보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새해 첫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도 정책 홍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 날 교육은 ‘LX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오랜 기간 홍보 업무를 담당하며 강사, 칼럼니스트, 블로거, 작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홍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명훈 강사가 맡았다.

강의는 △정책 홍보의 중요성 △지자체 홍보 방법의 한계점 및 개선 방안 △보도자료 작성법 등 홍보 실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