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34개 안건 심의 및 도·교육청 주요업무 계획 청취
교섭단체 대표 연설 및 충남개발공사 사장‧테크노파크 원장 후보자 인사특위 운영

【충남=코리아플러스공감】 김미영 강경화 기자 = 충남도의회는 다음달 2일까지 11일간 제349회 임시회를 열고, 34개 안건을 심의한다. (사진=충남도의회)

 

【충남=코리아플러스공감】 김미영 강경화 기자 = 충남도의회는 다음달 2일까지 11일간 제349회 임시회를 열고, 34개 안건을 심의한다. (사진=충남도의회)

【충남=코리아플러스공감】 김미영 강경화 기자 = 충남도의회는 다음달 2일까지 11일간 제349회 임시회를 열고, 34개 안건을 심의한다.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임시회에서 조례안과 동의안과 각종 건의안의 안건을 심의한다.

아울러 충남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을 진단한다.

이 날 조길연 의장(부여2·국민의힘)은 “올해 충청남도의회는 제12대 의회의 반환점을 앞두고 전반기 의회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역량을 집중코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대안을 제시하는 도의회 역할을 통해 민생을 꼼꼼히 살피며, 도민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불어오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양당 교섭단체 대표의원 연설을 진행하면서, 24일과 30~31일 각각 충남개발공사 사장 및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연다.

충남도의회는 도덕성과 능력‧자격 등을 철저히 검증하기로 한다고 밝혔다.

2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3명의 의원이 발언대에 올라 ‘충남 도립 어린이박물관 건립 검토’ 등 다양한 주제로 5분발언을 진행한다.

이밖에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송‧변전설비 주변 지역,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과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청년농어업인 연령 기준 상향 촉구 건의안’도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