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과 함께 아이를 키우는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교육

【홍성=더코리아플러스공감】 김미영 장영래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오는 26일부터 2월 5일까지 학교와 마을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2024년 마을학교 사업’운영자를 모집한다.

【홍성=더코리아플러스공감】 김미영 장영래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오는 26일부터 2월 5일까지 학교와 마을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2024년 마을학교 사업’운영자를 모집한다.

마을학교는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내 다양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와 예술, 진로탐색, 역사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진로‧역사 등 교육 수행이 가능하고 사업 대상 학교와 동일한 소재지 주소를 둔 비영리 단체 및 법인이다.

올해 운영되는 마을학교는 홍성읍을 제외한 10개 읍‧면 각 1개소로, 군은 마을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개소당 3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를 통해 가능하고 공모사업 심사를 거쳐 운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활성화해 아이들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에 대해 자부심과 애착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다양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폭넓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홍성군청 교육체육과 마을학교 담당(☎041-630-1539)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