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코리아플러스방송】 함영현 기자 = 23일 (재)파주시행복장학회가 ‘2024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해 2023년 행복장학회의 결산(안)을 승인하고, 2024년 장학생 선발을 위한 규정 및 지침을 확정하고 있다. (사진=피주시)

【파주=코리아플러스방송】 함영현 기자 = (재)파주시행복장학회가 23일 ‘2024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해 2023년 행복장학회의 결산(안)을 승인하고, 2024년 장학생 선발을 위한 규정 및 지침을 확정했다.

(재)파주시행복장학회는 올해 187명의 학생에게 약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확대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발 분야는 ▲재능장학금 ▲희망장학금 ▲우수장학금 ▲국가유공자후손 장학금 ▲북한이탈주민자녀 장학금 ▲다문화가정자녀 장학금 ▲장학퀴즈 장학금 ▲근로자자녀장학금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소기업 근로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근로자자녀장학금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통한 ‘사랑의열매’ 희망장학금이 신설됐다. 장학금은 분야별로 5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재)파주시행복장학회는 지난해 178명의 학생에게 약 2억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김영숙 (재)파주시행복장학회 이사장은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출연기관인 (재)파주시행복장학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올해 10억 원의 기본재산을 추가로 출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