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세종=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은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심도 있는 검토와 질의를 통해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에 걸쳐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행정복지위원회가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심도 있는 검토와 질의를 통해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고 밝혔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원은 “그동안 정원에 반영되지 않던 조직을 신설한다던가 현안 사업 추진 등을 이유로 조직을 개편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런 과정에서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오히려 가중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들을 살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집행부에서는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잘 보완하여 올 한 해 업무가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주요사업계획에 대한 청취는 대표이사와 경영기획본부장의 부재에 따라 다음 임시회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행정복지위원회는 31일에 조례안과 감사위원장 임명 동의안 심사를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