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주관 로컬크리에이터 연수 진행
전문대학·지역·산업체 간 연계 협력 강화에 많은 도움 될 듯

【대전=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대전=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가 지역대학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해 전문강사 집합연수 과정을 교직원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진=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더플러스】 정지완 기자 =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이하 대전과기대)는 지난 29일 교내 혜천타워 세미나실에서 지역대학을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위한 '제5회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집합연수 과정'을 대학 교직원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이하 COLiVE)는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자격검정 과정을 개발하여, 2022년 10월 국내 최초로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을 등록하였다. 

연수는 오리엔테이션, 제1강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제2강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특강(한광식 COLiVE 사무총장), 제3장 지역자원 조사방법 강의(마산대 정민영 교수)로 진행됐다.

COLiVE 한 사무총장은 이번 연수에서 지역이 지닌 문화적 자원과 인적자원의 잠재적 가치의 중요성,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과 전문대학-지역사회-산업체와의 연계 협력 강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연수 과정을 진행해 참가 교직원들로부터 지역사회 자생적 상생협력 강화와 융합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COLiVE 남성희 회장은 "2022년 6월부터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 및 자격검정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12월 말일 기준 총 405명이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을 취득했다며 1급 자격검정 과정은 올해 하반기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향후 지자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로컬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