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부시장, 대피시설과 비상급수시설 등 집중 점검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일 대전시는 북한의 핵 위협과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구내 민방위 대피와 급수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대전시는 지난 2일 북한의 핵 위협과 도발에 대비하기 위해 구내 민방위 대피와 급수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점검은 최근 북한의 순항미사일 발사 등 한반도 안보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따른 것으로 사전 점검과 대비를 통해 대전시 자체 민방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아울러, 이날 점검에는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5개 구청 민방위 관계자들이 함께해 민방위 대피시설과 비상 급수시설 등 전반적인 민방위사태 대응 준비 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시설점검 현장에서 미흡하거나 개선할 사항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실질적인 민방위 대응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유득원 행정부시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된 민방위 대피시설과 비상급수시설의 문제점을 신속히 시정하고 체계적으로 민방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민방위 중장기 정책 마련을 올해 상반기 중 착수할 예정이다”라며,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민방위 시설 관리와 운영체계를 새롭게 정비해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