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서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CTX 등 정부 정책 뒷받침 강조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6일 서철모 청장은 정부가 발표한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과 충청권 광역급행철도인 CTX 등의 도시 개발 정책을 지역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사진=서구)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서철모 서구청장은 지난 6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정부가 발표한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과 충청권 광역급행철도인 CTX 등의 도시 개발 정책을 지역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청장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도시개발과 교통 분야 혁신 전략과 관련해 정책의 동향이나 정보를 파악해 선도적인 발전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주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는 것도 잊지 말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 시행령 제정안의 입법예고 한 데 이어 수도권 GTX 개념을 대전ㆍ세종ㆍ충북 광역철도에 도입해 충청권급행철도인 CTX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대전의 중심인 서구 둔산지역에 재건축ㆍ재개발 기반이 조성되고 초고속 대중교통망이 뚫린다면 서구 발전에 혁신적인 변환점이 마련될 것이다”라며, “기존의 것에 머무르지 말고 새로운 시각과 관점으로 정책을 바라봐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데이터기반 지역현안 해결 리빙랩과 대전 서구 국민체육센터(구 건강체련관) 건립, 서구 기업지원 종합계획 등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