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0일 송재만 의원은 성북동ㆍ방동 일원 활용방안 마련을 위해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올바른 정책방향 제시를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사진=유성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송재만 유성구의회 의원은 지난 20일 유성구 현안인 성북동ㆍ방동 일원 활용방안 마련을 위해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올바른 정책방향 제시를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성북동ㆍ방동 일원 활용을 위한 정책간담회는 성북동 일대의 국립대전숲체원ㆍ산림욕장과 맞물려 방동 수변공간 여가기반 조성사업을 통해 대전의 대표 생태휴식공간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성북동ㆍ방동 지역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울러, 이날 간담회에는 주최자인 송재만 의원을 비롯한 유성구의회 의원과 관련 전문가인 이정효 PD(유성관광두레), 김동희 팀장(국립대전숲체원), 유성구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안 등에 대해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송재만 의원은 “오늘 간담회는 성북동ㆍ방동 일원의 발전과 생태환경 보전을 동시에 고려한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이다”라며,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생태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정책방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