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내 공용시설 보수, 주민 활동 공유시설 조성 등에 최대 2천만원 지원 -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대전 중구 청사 전경.(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대전 중구 청사 전경.(사진=중구청)

【대전=코리아플러스미디어】 김민수 기자 = 대전 중구는 안전하고 살기좋은 아파트 문화 형성을 위해 지역 내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지원규모는 약 1억 8천만 원으로 지원대상 및 사업내용에 따라 ▲공동주택 노후 공용시설 지원사업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및 주거안전 지원사업 ▲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외벽 색채디자인 지원사업 ▲공동주택 전자투표서비스 지원사업으로 구분된다.

지원금은 ▲도로포장 및 보수 ▲하수도 시설물의 보수 및 준설 ▲어린이 놀이터 및 경로당 보수 ▲공동체 활동 공유시설 및 근로자 휴게실 설치 ▲입주민의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 비용 ▲교통안전표지판 설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11일부터 사업에 따라 3월 31일 또는 4월 12일까지이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공동주택과(☎042-606-6763)로 문의하거나 중구청 누리집에 공고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구는 신청 단지를 대상으로 서류 검토와 현장 확인 후 공동주택 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 중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영빈 권한대행은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편안한 주거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수의 공동주택 단지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2015년부터 2023년까지 9년간 17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총 121개 단지에 대한 공동주택 공용시설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