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27일 김미희 의원은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지역자율방재단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유성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김용휘 기자 = 김미희 유성구의회 의원은 지난 27일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지역자율방재단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간담회는 김미희 의원을 비롯한 유성구의회 의원들과 유성구 자율방재단 단장, 동별 대표단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는 각종 재난 대응 활동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자율방재단의 현장 속 애로사항을 듣고 자율방재단의 역할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미희 의원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각종 재난ㆍ재해가 다양한 형태로 예고 없이 찾아오고 있어 이에 따른 방재활동의 중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라며, “지역 주민들과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자율방재단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성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미희 의원은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와 지역자율방재단의 운영방안 개선과 활성화 방안 마련촉구(구정질문) 등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