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28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공약으로 추진해온 교육발전특구에 대전광역시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 된 것에 환영한다고 밝혔다.

논평은 이로써 대전광역시가 힘을 쏟고 있는 지방시대 구현과 지역 공교육 경쟁력 제고가 힘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대학, 지역 기업,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지원하는 체제로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각 지역은 사업 기간 해마다 지방교육재정 특별교부금을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그동안 대전시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설동호 교육감 등을 중심으로 해 별도 태스크포스팀 가동, 관련 전문가 포럼 개최, 관련자 심층면접, 기업체 대상 설문조사, 현장간담회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대전시는 대전세종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실행력 제고를 위한 노력도 병행하여 왔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교육발전특구 유치를 2024년 국회의원 총선거 공약으로 선정하고, 중앙당과 긴밀히 협의하는 등 다양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대전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은 과학기술기반 일류경제 도시 대전을 이끌 혁신인재 양성과 정주환경의 획기적인을 목표로 한다. 세부적인 사업으로 대전형 초‧중급 숙련 기술 인재양성, 생애경로 설계(고교-대학-기업 연계), 지역산업 맞춤형 희망인재 양성, RISE 사업과 연계한 시스템 구축, 모두에게 제공되는 직업교육, 대전형 늘봄학교, 미래혁신 청년 숙사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민의힘 대전광역시당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한 이장우 대전시장과 설동호 대전교육감 등 관계자 전원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진심으로 환영했다.

이번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으로 대전광역시가 대한민국 공교육 혁신 1번지로 도약하길 바라며, 대전의 고질적인 동서 간 교육격차문제도 함께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교육발전특구의 원활한 정착과 발전을 위하여 대전광역시, 대전교육청 등과 함께 노력할 것을 대전시민께 약속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